본문 바로가기

건즈앤로지스/영상

🎉🍝발매 27주년🎉

댓글에도 썼지만... 스파게티 앨범이 왜 스파게티인가?!

UYI 앨범 준비 때인가 그 무렵 작곡 때문에 스티븐, 슬래쉬, 더프 셋이서 시카고에서 살았음 (아래층에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그러다가 스티븐이 건즈를 나가고 밴드랑 법정싸움을 하고 있을 때, 스티븐 변호사가 더프한테 "그때 같이 살면서 싸우거나 했었습니까?"라고 물었음. 더프는 형제간에 있을법한 싸움은 했었을걸요? 하면서 언젠가 다음날 먹으려고 남겨둔 스파게티를 먹어서 스티븐이랑 싸웠을지도 모르겠다고 답함. 이걸 진지하게 받아들인 스티븐의 변호사는... 법정에서 "스파게티 사건에 대해서 말해보죠"라고 했는데, 이걸 들은 건즈가 재밌었는지 앨범 제목으로 쓰자고 해서 "The Spaghetti Incident?"가 된 거라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따옴표(" ")가 붙은거는 이스트레인지드 메이킹 중간에 액슬이랑 슬래쉬, 로버트 존이 나오는 장면에서 잠깐 나오죠

액슬이랑 슬래쉬가 이 앨범에 대해서 말하면서 액슬이 손가락으로 ✌표시하면서 따옴표 넣자고 한 장면!

 

아무튼 발매 기념 자막은 원래 2017 락인리오가 아니라 전에 더프가 자서전 내고 공연 돌 때

You Can't Put~ 이거 부르고 바로 페이션스로 넘어가는 라이브 영상을 쓰고 싶었는데

고화질 영상을 찾아보면 다 영어 자막, 포르투갈 자막이 있어서ㅠㅠ 저화질 영상 업로드할 바에 그냥 다른 영상을 쓰는 게 나을 것 같아서

그냥 락인리오를 골랐습니다

 

중간에 슬래쉬 기타 솔로 하다가 갑자기 멈추니까 급 허전해지는 거 너무 재밌음

깜빡한건가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