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즈앤로지스/가사 번역

Guns N' Roses(건즈앤로지스) Patience 가사 번역

 

Shed a tear 'cause I'm missin' you
I'm still alright to smile
Girl, I think about you every day now

당신이 그리워서 눈물이 나요
그래도 아직 미소는 지을 수 있죠
지금도 매일매일 당신을 생각하고 있어요


Was a time when I wasn't sure
But you set my mind at ease
There is no doubt you're in my heart now

아직 확신하지 못하던 때도 있었지만
당신이 제 마음을 편하게 해 주었어요
지금 당신이 제 안에 가득 차있다는 건 의심할 수 없죠


Said woman take it slow
and it'll work itself out fine
All we need is just a little patience

당신이 말했죠, 여유를 가진다면
알아서 잘 될 거라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지 작은 인내심이라고


Said sugar make it slow 
and we'll come together fine
All we need is just a little patience

서두르지 않는다면 우리가 다시 
만나서 잘 될 거라고
필요한 건 약간의 인내심뿐이라고 말했죠


I sit here on the stairs
'Cause I'd rather be alone
If I can't have you right now

I'll wait dear
차라리 혼자인 것이 나을 것 같아서
이 계단에 앉아 있어요
만약 지금 당장 당신과 함께일 수 없다면
저는 기다릴게요  


Sometimes I get so tense 
but I can't speed up the time
But you know love
there's one more thing to consider

때때로 저는 아주 긴장하곤 해요
그렇지만 시간을 앞당길 순 없죠
당신도 알고 있겠지만
한 가지 알아 두어야 할 것이 있어요


Said woman take it slow 
and things will be just fine
You and I'll just use a little patience

당신이 말했죠, 여유를 가진다면
모든 것이 잘 될 거라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지 작은 인내심이라고


Said sugar take the time 
'cause the lights are shining bright
You and I've got what it takes to make it

빛이 밝게 비추고 있고
우리는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으니
서두를 필요 없다고 말했죠


We won't fake it
I'll never break it
'Cause I can't take it

우리는 속이지 않을 거고
절대 그것을 깨뜨리지 않을 거예요
제가 그걸 견딜 수 없기 때문이죠


Little patience, yeah
Need a little patience, yeah
Just a little patience, yeah
Some more patience, yeah 

약간의 인내심이
인내심이 조금 필요해요
단지 작은 인내심이
조금 더 인내심이 필요해요


I've been walking the streets at night
just trying to get it right
It's hard to see with so many around
You know I don't like being stuck in the crowd

밤거리를 걷기도 했어요
단지 생각을 바로 정리하기 위해서
많은 것들이 둘러싸고 있어 보기 힘들었죠
사람들 속에 파묻히는 걸 싫어한다는 거, 알고 있잖아요


And the streets don't change
but maybe the names
I ain't got time for the game 

'cause I need you
거리는 변하지 않지만
이름은 변하겠죠
저는 이제 장난칠 시간이 없어요
당신이 지금 필요하니까


Yeah, yeah but I need you
Ooh I need you, whoa I need you

Ooh, this time, ah

 

G N' R Lies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Patience라는 곡

나는 이 곡에 낯을 가렸었다고 해야하나? 여튼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다

요즘 건즈에 빠지고 거의 오타쿠급으로 파면서 다시 들어보니 왜 내외했지??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진짜 왜 안좋아했을까

마지막에 액슬이 I've been walkin~ 하면서 부르는 부분은 정말.... 말도 못하게 좋다 지금은

라이브무대에서 곡의 끝인 this time 이 부분을 길게 늘려 부르는 건 진짜

애절하고 슬퍼지고 뭉클해지는 곡인 것 같다

 

1992년 도쿄콘

건즈 최애콘 중 하나인 92년도 도쿄콘에서 부른 patience
앞에 롤링스톤즈의 wild horses (이 곡도 정말 좋다) 를 길비와 슬래쉬가 연주하고
연주가 끝나갈 무렵 더프와 액슬이 저렇게 어깨동무를 하면서 부른 다음, patience로 넘어가는 것이
저때 콘서트 흐름이었던 것 같다


어쨌든 이 영상에서 하이라이트는 6분 15초에 액슬이 기침하고 욕하는 장면이 아닐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앉아서 미소짓는 얼굴 너무 귀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액슬 욕할 때 저 낮은 목소리가 정말 좋다


아 그리고 5분 40초에 뛰면서 부르는 액슬 진짜... 대단해
walking 이라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액슬이 patience를 부를 때 기침한적이 한번 더 있다..

1992년 오클라호마콘인데... 영상이 지워졌다 ㅠㅠ

 

아쉬우니까 액슬 기침 모음 영상으로 대체

더프가 자서전 내고 투어다닐 때 영상!

you can't put~ 을 부르고 patience 후렴구로 넘어가는데 (이 흐름도 더프콘에서 자주 보이는 흐름)

6분 20초에 더프가 관객들한테 액슬 파트 알지? 하면서 부르라고 하는 거 진짜ㅠㅠㅠ

더프콘서트 보내줘.... 아니 그냥 건즈콘서트 보내줘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도쿄콘에서 기침하고나서의 액슬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이션스 뮤비 속 액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는 이 뮤비 내용 이해 못하겠어ㅠ

그냥 멤버들이 이쁘게 나왔다는 것밖에 모르겠다

사실 뮤비 난해한건 since i don't ~ 이게 갑이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